스마트폰 무전기 어플 핸드폰 휴대폰 추천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인해서 우리 주변은 많은 변화가 발생하게 되었다. 특히 디지털 무전기를 어느정도 대체할 수 있을만큼 스마트폰 무전기 어플(앱)의 등장으로 사용자들은 편리한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산업현장 및 경호활동을 해야되는 사람들에게 무전기는 필수중에 하나다. 디지털 무전기와 아날로그 무전기를 활용해서 무전통신을 하다가 전파장애를 받거나 거리가 멀어지게 되면 정상적으로 통신이 안되는 경우를 많이 경험한다.

이럴때 긴급으로 핸드폰(휴대폰) 무전기 어플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핸드폰 무전기 어플

1) LTE 무전기 푸시토키3.0

LG 유플러스와 함께 LTE 무전기 서비스가 되는 기능이다. 스마트폰 하나로 무전기 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거운 무전기는 이제 더 이상 필요 없다.

전용 RP-350에 최적화된 무전 환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통신사 3G, LTE, 5G에서도 안전하게 통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놓쳐버린 메시지는 자동으로 저장되어 파일로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기존 스마트폰의 높은 활용도를 높이게 되었는데, 기존 TRS대비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사용해도 국내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기능들을 보게되면 무전앱 화면이 올란 상태에서 볼륨 하단키를 눌러서 사용하면 되고, 음소거 상태에서 무전을 받게 되면 음소거 상태 토스트 표시됨으로 표시된다.

무전 화면 표시에서는 현재 무전을 보낼 수 있는 채널이 표시되기도 한다. 전체 채널 갯수 표시와 참여자 수 그리고 온라인 상태 인원 표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2) 이니셜티 LookieTalkie-PTT

이니셜티는 스마트폰 무전기 솔류션으로써 아날로그 무전기와 디지털 기기간 그리고 디지털 기기 간에 무료 실시간 무전 통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앱)이다.

무엇보다 회사에서 업무적으로 사용해야될 경우 사용하면 더욱 좋을것 같다. 개인 및 그룹간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공간에서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해보면 된다.

일반적으로 무전기를 사용하면서 통신을 할 경우 사용자들간 무전통신이 되는 기능은 잘 없다. 하지만 무전통신을 해야되는 상황이 어려울 경우 실시간으로 채팅을 할 수 있다.

별도의 채팅앱을 설치해야되는 번거로움 없이 자체 앱에서 대화를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날로그 무전기와 디지털 기기와의 호환되는 부분도 마음에 들며 난청 없이 지역별로 넓은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 무전기 쓰다가 거리가 멀거나 건물 층이 다르면 무선 신호가 잡히는게 힘들고 잡음이 심해서 도저히 사용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스마트폰 무전기 어플의 경우 이런 문제점이 없다.

아무래도 LTE, 5G 등 스마트폰 자체의 데이터를 사용해도 통신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르다.

3) ProPTT2

영상 지원이 되는 무전기는 처음 봤을 것이다. 해외에서 제작한 것으로 판단되는 영상 지원이 되는 무전기 앱이다. 무전기 기능과 함께 워키토키처럼 버튼 하나로 같은 채널에 접속한 사람들과 실시간 영상과 음성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운전 중이나 업무 산업현장에서, 그리고 동호회 활동을 할때, 등산이나 산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야외 모음등에서 영상 음성으로 생생하고 빠르게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장 상황에 대해서 HD급 화질의 실시간 영상공유와 더불어서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음성 푸쉬투톡과 함께 보다 정확한 현장상황 파악과 신속한 초기 대응을 가질 수 있다.

대표적인 기능은 살펴보게 되면 1:1, 그룹 무선 통화, 1대 다 통화가 가능하며, 실시간 영상공유와 함께 푸쉬투톡이 된다. 푸쉬투톡은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내역 보기 및 재생과 채널 및 친구 관리 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으며 단말기의 스크린 오프시에는 푸쉬투톡 송수신 지원과 PTT 버튼 및 스피커 마이크 등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 및 전용 PTT 이어셋과 호환 된다.

4) HD무전기 실시간 무료

회원가입 없이 무전기 앱을 사용할 수 있다. 5G 와이파이 LTE 3G 데이터 환경에서 자유롭게 무전기 워키토키 앱을 사용하게 되는데,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중간중간 끊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무선데이터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전반적으로 교신상태가 아주좋고 선명하게 들린다. 일반 무전기성능하고 비교해도 속색이 없을정도로 훌륭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어폰 버튼으로 송신기능을 가지고 있고, 메뉴 사용자 설명서가 별도로 제공되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부분은 설명서를 참고해서 사용하면 편리하다.

다만, 현재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것으로 알려졌다. 배터리가 빠르게 소비된다면 메뉴-옵션설정-밧데리 절약모드 활성화 및 GPS장치를 끄거나 또는 폰설정-GPS 환경설정- 밧터리절약을 선택후 사용해야 된다.

GPS를 사용하는 모든앱은 밧데리를 많이 소모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참고해야될 것 같다.

2. 휴대폰 무전기 앱 사용후기

전반적으로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무전기 앱과 해외에서 서비스되었던 무전기 어플을 사용해보고 판단해봤다. 대체로 양호한 편이었으며, 실제 디지털 무전기와 호환되는 어플도 존재했다.

다만, 아쉬운점은 배터리 소모량이 기존 무전기와 비교할때 빠르게 소모되었는데, 이부분은 GP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인것 같다.

배터리 소모량이 빠른 이유중에 하나는 단순히 무전기 기능으로만 사용하는것이 아닌 문자메시지, 통화 등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통화기능도 함께 사용하면서 GPS와 LTE를 이용한 지속적인 통신으로 인하여 발열과 함께 배터리가 빠르게 소비 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