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버추얼박스(VirtualBox)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오라클 버추얼 박스(VirtualBox)는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OS)안에 논리 컴퓨터(가상화 컴퓨터)를 생성하고, 실제 물리PC 및 서버등과 함께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해주는 하이퍼바이저라는 프로그램이다.

사용자의 컴퓨터에 윈도우, 리눅스, 맥OS 등을 설치해서 가상화 운영체제를 생성할 수 있게 되는데, 이 가상화 운영체제도 실제 물리PC에 설치되어 있는 것과 동일하게 동작하게 된다.

하나의 PC에 여러개의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오라클 버추얼 박스(VirtualBox)설치를 강력히 추천한다. 무엇보다 무료로 사용가능하다.(유료버전으로 유명한 VMware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최고의 대안이다)

버추얼박스(VirtualBox) 정보

원저자 : Innotek GmbH
개발자 : 오라클
발표일 : 2007년 1월 17일
프로그래밍 언어 : C, C++, x86 어셈블리 언어
운영 체제 : 윈도우, macOS, 리눅스, 솔라리스
플랫폼 : IA-32(윈도우 및 리눅스 전용), x86-64
웹사이트 : www.virtualbox.org

다운로드 및 설치

왼쪽 메뉴 화면 Downloads -> Windows Hosts 클릭

Next 클릭 설치 진행

설치 경로나 옵션등은 처음에는 수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대로 Next 버튼 클릭

아이콘 생성 부분 선택화면이지만 수정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Next 버튼 클릭

오라클 VM 버추얼박스(VirtualBox) 네트워크(Network) 인터페이스 설치를 진행한다는 내용. Yes 선택

마지막으로 Install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시작

설치가 완료되면 오라클 VM 버추얼박스(VirtualBox)를 실행한다.

실행된 모습. 한글버전이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며, 윈도우, 리눅스, MacOS까지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다. 다만, 자신의 현재 물리 컴퓨터의 CPU, 메모리(RAM), 하드디스크 용량 상태를 충분히 확인해서 설치할 것을 권장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