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박스(dosbox) 설치 및 간단한 사용법

고전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스박스는 고전게임매니아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도스박스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ms-dos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인 것입니다.

요즘 많이 뜨고 있는 가상화 시스템의 초기 버전과도 비슷하다고 이야기할 수 도 있겠습니다. 그만큼 요즘 시대에 컴퓨터 성능이 워낙 좋은 세상에서는 고전게임을 사실상 하기 힘듭니다.

그러나 도스박스만 있으면, 1980 ~ 1990년대에 인기가 많았던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의 설명은 없으며, 설치 방법과 간단한 실행방법을 소개하고 마치겠습니다.

[설치 파일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전게임 에뮬레이터 도스박스(dosbox) 다운로드

■ 도스박스(dosbox) 설치 및 간단한 사용법

처음 도스박스설치를 진행하는 모습인데, 그냥 가볍게 다음을 클릭하면 진행 됩니다.

선택화면에서 core files, desktop shortcut 라는 선택란이 있는데, 그냥 무시하시고, next 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입니다. 어차피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넣을지 말지 물어보는것이기 때문 입니다.

[ads-m1]

그리고 이제 설치가 진행 됩니다. Install 이라는 클릭할 수 있는게 보이시나요? 가볍게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 봅니다.

설치는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나버립니다. 언제 끝났지? 할 정도로 근방 되버리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자~ 이제 도스박스 실행된 모습입니다. 아주 심플하죠? 윈도우의 cmd창 같은것이 보입니다. 무엇을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dir 이라는 명령어를 가볍게 입력해봤더니 이렇게 메시지가 표시되더군요.

마지막으로는 게임이 설치된 디렉토리를 마운트 하는 방법입니다. 명령어는 mount c c:\game 이런식으로 입력하면 마운트가 되고, 게임을 실행시킬수 있게 됩니다.

사실 게임까지 실행시키려고 했었지만 사진이 지워지는 바람에 이정도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랜만에 고전게임을 즐길수 있어서 기분 좋았습니다. 모두들 즐겁게 게임 즐기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