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지도 앱 등산 어플 무료 추천

지리산, 한라산, 장산 등 대한민국 여러 산을 등산하게 된다면 어려움이 많이 따르게 된다. 예전처럼 그냥 무턱대고 산행을 하기에는 지도도 없기 때문에 등산하는데 큰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이럴때 산행지도 앱을 활용해서 안전하게 등산을 하는것을 추천한다. 무료 산행지도 어플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고,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상당히 적다는 장점도 함께 가지고 있다.

1. 산행지도 앱 필요성

산행을 위해서는 당연히 등산지도, 산행지도 어플을 설치하는것이 좋다. 꼭 등산을 하지 않는다고 해도, 트래킹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되는 필요성이 있다. 위급한 상황속에서 119에 신고하려면 필요하기 때문이다.

2. ViewRanger 등산로 및 지도 탐색

OpenStreetMap®과 OpenCycleMap의 세계 지도
스키 경로, 교통 지도, Bing 항공 사진 (저장 불가)

전문가 및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진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에서 경로를 다운받거나 직접 만들어 도보 여행과 라이딩을 즐기자.

ViewRanger의 경로들은 가이드북 출판사, 아웃도어 브랜드, 여행 에이전시 및 일반 유저들에 의해서 만들어짐

폰의 GPS를 이용하는 실시간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음
중간 지점 및 도착 지점까지의 방향, 거리, 예상 시간, 다양한 지도 구획 표시, 고도, 고도 변화값을 알 수 있는 경로 안내 내비게이션이다.

이 앱은 휴대폰의 GPS를 사용하며, 지도상의 표시, 경로 기록, 내비게이션에 인터넷 연결이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다. 지도는 폰에 저장되어 오프라인에서 사용된다.

경로를 기록하고, 실시간으로 상태를 확인하며 완결된 경로를 친구들과 공유하자
Flickr, Instagram 을 이용해 경로에 사진을 추가
거리, 속도, 고도 및 다양한 경로 통계를 확인

비밀번호로 보호되는 실시간 위치 공유/추적 시스템 BuddyBeacon™으로 가족, 친구에게 위치를 공유

ViewRanger는 절전 모드로 더 오래 작동하여, 더욱 많은 경로 탐색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다른 기기에서 ViewRanger를 통해 지도와 경로를 보고 싶거나 휴대폰을 분실하였다면, 새로운 기기에서 ViewRanger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앱을 동기화할 수 있다.

3. 산길샘

등산이나 하이킹 등 이동한 행적을 남길 수 있다.
offline map기능을 제공하여 네트웍이 되지 않는 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멤버간의 위치 공유를 할 수 있어 이동중 다른 사람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나들이 알림이’와 연계하여 ‘나들이 알림이’의 위치를 알수 있다.
이전에 이동한 코스와 현재 코스를 비교 하면서 이동할 수 있다.
코스를 GPX, KML format으로 저장하거나 불러 들일 수 있어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특정 위치와 연계하여 메모 기능을 제공.
내위치 button을 길게 누르면 지도 중심 위치를 SMS로 전송
multiple track, multiple segment, waypoint 지원(GPX, KML)

GCM을 이용한 push기능 지원 (공유기능)
카카오 톡을 이용한 위치 전송 기능 지원

볼륨키 이용 겨울 등산시 장갑을 벗지 않고 확대, 축소, 디지탈 줌인, 내위치 조작 가능, 볼륨 업을 2초 이상 누르면 카메라 앱 구동
메인 화면이 LOCK 패튼 입력없이 바로 보이는 기능 (옵션)
위치 입력 및 조회 기능

온라인 지명 검색 기능(네이버 지명 검색 이용)
트랙 따라가기 기능
mbtiles 형태의 오프라인 지도 지원

4. 산행지도 앱 사용후기

산행지도 앱을 사용하면서 배터리유지 시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는지는 몰라도 배터리 소모가 확실히 많이 줄어든것 같다. 인터페이스를 간결히 유지함으로써 편리한 UI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다만, 이 앱을 이용하는것은 사용자들끼리 위급한 상황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용도로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같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