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뷰 이미지편집기 사용해서 webp 그림파일을 jpg,png,bmp로 변환하기

꿀뷰는 이미지, 사진 등을 편집하고, 볼 수 있는 아주 꿀 같은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포스팅을 하려고 이미지를 수집하던중에 특정 이미지 확장자 파일 webp 확장자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보는 이미지 확장자인데, 일반 윈도우 그림판이나 다른 이미지 편집기로 편집이 되지 않는 경우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이 파일이 어떤 역할을 하는것인지 대충 찾아봤는데, 손실 압축 이미지 파일을 위한 이미지 포맷이고, 구글이 2010년에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사실 구글은 jpeg를 대체하기 위해서 이 기술을 개발한 것이고, 웹사이트의 트래픽 감소 와 로딩 속도 단축을 노리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 많이 사용되고 있진 않습니다.

[webp 이미지 파일 jpg,png,bmp 등으로 변환]

1) 일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도록 합니다. 실행시켜보면 아래 그림처럼 프로그램 그룹 생성 부터 바탕 화면에 단축 아이콘 생성, 이미지 파일 확장자 연결 등의 추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설치는 사실 근방 끝납니다. 현재 설치중인 모습입니다.

3) 꿀뷰 5.25 버전 실행된 모습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4) 검은색 바탕의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면 메뉴리스트가 보이게 됩니다. 열기, 폴더 열기, 닫기, 이미지 선택, 필터적용 안함, 부드럽게, 부드럽게+선명하게, 이미지 이동, 보간 필터 선택 등 무수히 많은 선택 사항들이 보입니다.
[ads-m1]
하지만 우리는 간단히 ‘열기’를 선택하여 webp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5) unnamed.webp 라는 파일명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보입니다. 아이콘은 구글크롬 아이콘이네요.

6) 이미지를 불러온 모습입니다. webp 파일을 이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 이미지 변환하는 방법은 편집 -> 이미지 변환(회전, 크기조절)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축키로는 Ctrl+T 입니다.

8) 그럼 이렇게 간단히 변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저장 이미지 포맷’ 방식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jpg, png,bmp 등으로 말이죠. 마지막에 ‘시작’을 선택하면 변환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간단히 꿀뷰에서 webp 파일을 이용한 jpg,png, bmp 파일을 변환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