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구별 확인 식별 앱 어플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식물을 손쉽게 구별(확인, 식별)하는 방법들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확인하는 방법들도 있지만 이런 경우 현장에서 바로 확인하는 것이다.

하지만 미리 식물을 공부하고, 화초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식을 쌓기 위해서는 식물 대백과사전같은 어플이 필요하다. 어느정도 식물에 대한 지식을 알고 있어야 되며, 그리고 추가적으로 화초 키우는 방법도 함께 습득하는것이 좋다.

식물119 어플을 활용해서 식물 구별 하기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는 식물119 어플의 경우 초보 식물키우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앱이다. 손쉽게 화초이름 종류와 이름 찾기가 가능하고,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폰 카메라로 식물이름 찾기 기능은 없지만 기존 식물에 대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 좋다. 흔히 우리들이 잘 알고 있는 공기정화 식물 50가지 종류와 화초가 있는 베란다를 찾아볼 수도 있다.

화면과 같이 다육식물 관엽, 공기정화, 동 서양란, 야생화 분채 등 다양한 종류들의 식물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가 묵은 블루미니아 중품에 대해서 찾아봤는데, 다육식물의 대한 특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다육식물이의 뜻은 식물체 특히 술기나 잎이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유조직을 뜻한다.

원산지와 다육식물을 어떤방식으로 키워야되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식물백과사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찾아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식물키우기 정보에서 다육식물만 별도로 찾아볼 수 있거나 동서양란 기타 등을 선택해서 찾아볼 수도 있다. 관엽 공기정화 식물에만 종류가 1만7천여가지나 된다.

그만큼 굉장히 많은양의 식물들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모르는 식물들에 대한 이름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어 좋다.

해당 식물을 터치해보면, 사진과 같이 이름, 키우기 게시판에서 어떤 방식으로 해당 식물을 키워야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너무 많은 양의 식물 종류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보기는 힘들고, 대략적으로 이름을 알고 있는 식물들이 존재한다면 화초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검색을 활용해보는것을 권장한다.

칼라고무나무에 대해서 찾아봤다. 키우는 방법과 이 식물을 구매하기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원산지와 함께 공기정화 효과도 볼 수 있다.

동 서양란에 대해서 찾아봤다. 종류는 3천개 좀 안된다. 그래도 필자가 봤을때 잘 모르는 품종들이 다양하게 설명되어 있어 보기 좋았다.

대명석곡에 대해서 확인해보려고 터치해봤는데, 대명석곡을 어떤 방식으로 키우면 되는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사용자들끼리 식물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잘 설명해놓고 있다.

동서양란의 식물들 정보가 많기 때문에 한 참동안 찾아봤다. 사진이 많아서 평소 자신이 관심있어하는 식물들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찾아볼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다.

야생화, 분채에 대해서 찾아봤다. 총 1만2천여개의 식물들이 존재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튜림도 있고, 크로커스, 노랑도 보인다.

우포 동백, 용키트리도 보인다.

크로커스 노랑을 어떤 방법으로 키워야되는지 봤다. 이미 화초키우기 경력자분들께서 자세하게 설명해놓고 있다. 식물키우기 초보자들이라도 화초이름 찾기 어플을 활용한다면 문제될 것이 없다.

조금 더 많은 양의 야생화를 찾아봤다. 야생화이기 때문에 독성이 있을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독성이 있는 식물들은 실제로 판매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도 혹시 모르기 때문에 잘 모르는 식물들을 가정에서 함부로 키우는 행동은 자제하는것이 좋다.

이 밖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질문하기 게시판을 통해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올려놓으면 된다. 궁금해요, 아픈식물, 기타 해쉬태그가 보이기 때문에 해쉬태그에 맞춰서 검색해보시기 바란다.

본인과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수 있어서 상단 검색창에서 미리 검색을 활용해보는것도 좋다.

질문하기 게시글에 이와 같이 글을 올리게 되면, 댓글을 남길 수 있다. 본인이 질문자이면서 답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식물 구입을 어떤 방법으로 해야될지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별도의 샵을 운영하고 있다. 이 부분은 참고용으로만 알고 있으면 될 것 같다.

식물 검색 어플 사용후기

이렇게 화초이름 찾기 종류와 다양한 식물들에 대해서 이름을 알기 위한 방법을 찾아봤다. 간편하게 스마트폰 어플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좋았다.

그리고 필자가 권장하는 것은 모르는 식물을 찾고 싶을때에는 우선 검색해서 찾아보고, 실제로 눈으로 확인 후에 해당 식물이 마음에 든다면 구입하는것이 좋다.

온라인으로 구입하는것은 눈으로 직접 볼 수 없기 때문에 실제 식물의 색상이나 모양등에 차이가 생길 수 있다. 이부분은 제가 알려드리는 팁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