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와 제어판 들어가는법

“굿바이 윈도우7” 5월 차기 윈도우10 ‘1903’ 배포

위 기사를 보면 알겠지만 윈도우7 사용율이 점차 줄어들게 될 것이다. 앞으론 윈도우10이 윈도우7자리를 이어가게 될 것인데, 아직도 윈도우10을 제대로 사용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슷하지만 조금 번거러울수 있는 기능찾기가 몇가지 있는데, 바로 제어판 찾는 방법이다. 윈도우10은 기본 환경설정에서 제어판 기능을 대신한다. 하지만 아직도 제어판에서 세부적인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제어판 위치를 한 번 찾아보도록 하겠다.

제어판 찾는 방법은 제어판 단축키를 입력하는 방법과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제어판을 찾아서 들어가는 2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첫번째로 제어판 단축키를 찾는 방법은 간단하다. 사진과 같이 [윈도우키 + Pause Break 키]를 동시에 눌러준다.

[윈도우키 + Pause Break 키]

시스템 정보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왼쪽 상단에 있는 [제어판 홈]을 선택한다.

제어판 홈 들어가기

[모든 제어판 항목]이라고 나타나게 되며, 이곳이 제어판이다. 윈도우10 제어판에서는 윈도우를 손쉽게 관리해주는 각종, 드라이버 설치 및 삭제 기능과, 오디오, 그래픽, 예약작업 등을 확인해볼 수 있게 된다.

제어판 홈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찾기

두번째 방법은 [키보드 윈도우 키]를 눌러서 pc에 설치된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윈도우키 -> Windows 시스템 -> 제어판]을 선택해주면 된다.

제어판 위치 찾기

마지막으로 매번 제어판을 찾는것이 귀찮다면 시작메뉴에 고정을 해두면 좋을 것이다. [시작메뉴 -> Windows 시스템 -> 제어판 -> 시작 화면에 고정]을 선택해줌으로써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해둠으로써 다음에는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자.

제어판 시작 화면에 고정
제어판 시작 화면에 고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