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이름 찾기 앱 어플 꽃검색하기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할 것 없이 소풍이나 등산을 가게 되면, 눈에 보이는 알지 못하는 꽃, 야생화, 꽃나무 식물들이 보인다. 실제로 꽃나무식물을 좋아하는 필자의 경우 사진으로 식물이름찾기를 많이 한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꽃나무식물이름 찾기가 가능한 방법들이 많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지만, 여행을 가기전에 등산을 가기전에 미리미리 한국의 야생화나 식물도감을 펼쳐보기도 한다. 식물 이름과 사진을 보게되면 기분이 좋아지는건 어쩔수 없다.

1. 꽃나무이름 찾기 어떤게하나?

많은 사람들이 묻는다. 식물도감을 1990년대나 2000년대 초반처럼 단순히 책장을 넘기면서 보는지 말이다. 하지만 아니다. 요즘시대가 어떤 시대인지 그런 구식적인 방법을 사용할까?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식물도감 어플 앱을 다운로드 설치해서 간편하게 꽃나무식물을 찾아볼 수 있다. 물론 꽃검색이랑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을 활용하면 더욱 좋다.

2. 식물도감 앱 다운받고 설치하기

식물도감 어플 앱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현재 이곳 포스팅을 잘 참고하면 된다. 식물도감 앱을 확인하였으면,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한다.

필자의 경우에는 현재 식물도감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설치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다. 우리나라 산과 들 또는 공원에서 자라는 야생화들에 대한 도감 정보와 함께 이름 지역별 이름을 상세조회할 수 있다.

3. 꽃나무이름 찾기 식물도감 사용하기

실제로 식물도감 앱을 사용해보면 어플 자체는 촌스럽게 제작되었지만 쓸만한 기능과 설명은 모두 가지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앱을 사용하기에 앞서 야생에서 자라는 모든 식물들은 저 마다의 독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함부로 섭취할 경우 식중독이나 간독성등 크고 작은 사고의 원인이 발생한다.

그래서 식물의 종류에 따라서 강한 독성을 가지고 있다면 사망사고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식물을 섭취하는것은 주의가 필요하다.

때문에 야생식물을 식용하거나 약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한의사나 전문가등이랑 꼭 사전에 상의를 해보는게 현명하다. 아무리 산속을 좋아하고 산악인이라고, 식물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도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다.

매일매일 소개하는 식물들에 대해서 찾아보면, 우선 오늘 소개하는 식물의 이름은 각시원추리다. 각시원추리는 여러가지 이름으로 통용되는데요, 가지원추리, 각씨넘나물, 꽃대원추리, 각씨원추리, 각씨원추리(북산말)로 통용된다.

용도를 살펴보게 되면, 식용이나 관상용, 밀원식물이며 관상용으로 삼는경우가 많다. 어린 순을 나물로 먹고, 뿌리는 이뇨, 지혈, 소염제로 사용된다.

보다 자세한 식물들에 대한 질문사항을 올리고 싶다면 질의 응답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한국의 야생화를 세부적으로 검색해봤다. ㄱ ~ ㅍ 까지 카테고리별로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다. 가고소앵초, 가는가래, 가는다리장구채, 가는명아주, 가는범꼬리, 나도개미자리, 나도겨풀, 나도밤나무 등이 보인다.

가는범꼬리의 경우 이름의 유래를 한 번 보겠다. 꽃차례의 모양이 호랑이 꼬리를 닮았다고 하여 범꼬리라고 하며, 잎이 범꼬리 보다 가늘다고 하여 가는범꼬리라고 부른다고 한다.

흔히 우리는 긴잎범의꼬리, 둑새범꼬리풀(북한말)이라고 말한다.

보다 더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가는범꼬리의 용도는 범꼬리, 호범꼬리의 뿌리줄기를 사용하며, 가는범꼬리도 약효과가 같다고 한다. 이습소종, 진경등의 효능이 있다.

식물체는 볼륨이 풍부하고 꽃이 특이하며 습기있는 화단이나 공원등에 지피식물로 식재하면 좋다. 굵은 뿌리 일부를 노출시켜 분에 심어 초물분재로 사용해도 된다.

검색을 통해서 복숭아나무를 찾아봤다. 단순히 복숭 만 검색해도 검색결과에 노출된다. 대략 2,800개의 식물도감 자료가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이 평소에 관심있어하는 자료를 찾아보는게 좋겠다.

복숭아나무는 복셩화에서 복숑와/뵥숑아에서 복숭아로 변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복사나무, 복성아나무, 복사라고도 부른다. 복숭아나무 용도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한국의 야상화 앱은 한국에서 자라고 있는 야생화들에 대한 도감 정보 및 야생화 정보들에 대해 제공해주는 앱이며, 가족들과 함께 등산이나 야외 나들이 활동시나 야생화 정보가 궁금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하면 된다.

야생화 정보들 중 오늘의 야생화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야생화들에 대한 도감정보를 사진이나 상세 정보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다.

4. 꽃나무이름 찾기 어플 사용후기

야생화들에 대한 정보 검색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실제로 야생화도감, 식물도감 어플을 이용하면서 스마트폰에 하나씩 설치해서 사용한다면 식물이름 찾기 어플로써 손색이 없을 정도다.

추가적으로 나무이름 찾기, 곤충 이름 찾기 어플로도 활용한다면 더 좋을텐데, 아직 정확한 정보가 나와있지 않아 이정도라면 설명하겠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