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사진검색 이름과 종류 검색하기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동안 정말 많은 양의 식물과 나무 꽃이 피고 지기를 반복한다. 시골에 놀러갈때나 캠핑장에 놀러갈때, 그리고 등산을 할 경우 주변을 보게되면 우리가 잘 모르는 식물들의 종류가 정말 많다.

식물이든 나무든 꽃이든 저마다의 특징들이 있고, 그 위치에 식물이 자라는것도 다 이유가 있다. 하지만 정확하게 식물들에 대한 유래나 서식지 특징등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함부로 식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의가 필요하다.

1. 식물 사진검색 종류와 방법

필자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야생화 꽃 이름과 사진을 검색하는 방법이나 이제 여름이니 여름 식물이나 특이한 식물, 나무 이름과 사진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어플 앱을 알게 되었다.

평소 등산이나 산책을 할 때 찾아보기도 하지만 식물에 대해서 관심이 많기 때문에 시간날때마다 앱을 실행시켜서 관심있어하는 식물들을 찾아보게 되었다.

식물앱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완료해서 실행한다.

한국의 야생화라는 식물앱인데, 주의사항부터 안내되어 있다. 이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해야되는데, 꼭 읽어봐야 된다. 야생에서 자라는 모든 식물들의 경우 독성을 지니고 있는게 특징이다. 때문에 함부로 식용으로 섭취할 경우 식중독이나 간독성등 크고 작은 사고의 원인이 발생될 수 있다.

식물의 종류에 따라서는 강한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잘못하면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꼭 전문의 또는 약사, 한의사 등과 상담을 받아야 된다.

이렇게 대략적인 주의사항을 모두 확인하였다면, 앱을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실내 식물 이름을 찾거나 화초이름과 사진, 관엽식물 종류와 사진, 버섯종류 사진과 이름, 다육 이름종류와 사진, 봄꽃 이름과 사진등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오늘의 야생화에 다라서 메인 화면에 나타나게 되는데, 오늘의 식물은 바로 해바라기다. 해바라기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식물인데, 어떻게 설명되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해바라기의 이름의 유래와 함께 다른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는것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해바라기의 용도와 특징, 서식 환경도 한 번에 설명되어 있다.

항일화, 해바락이, 강낭꾀라고도 부르고, 관상용이나 공업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종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식용 및 기름을 짜내는데 많이 사용 된다.

해바라기에 대해서 이정도로만 알고 조금 더 다양한 식물 이름과 사진을 검색해보자. 하단 메뉴를 살펴보게되면, 야생화 도감이 보인다.

오른쪽에는 ㄱㄴㄷㄹㅁㅂ 이런형식으로 식물 종류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어 있다. 강활, 강황, 개가시나무, 개갈퀴, 개감수, 개갓냉이, 개강활, 개고사리, 개구리미나리, 개구리밥, 개구릿대 등이 검색되어 있다.

ㅈ 항목으로 넘어가서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다. 자두나무, 자라풀, 자란, 자리공, 자마이카헤고, 자목련, 자보, 자엽자두, 자작나무, 자주개자리 등이 검색되어 나타난걸 확인할 수 있다.

자라풀이라는것은 잎에 자라등 모양의 그물눈이 있어서 자라풀이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수련아재비라고도 부르며, 수별이라고도 한다. 대부분 관상용으로 많이들 심는게 특징이고, 서식지를 일반적으로 제주도, 중부, 북부지방의 연못이나 늪지에 많이 서식한다.

ㅎ 항목으로 넘어가게 되면, 하늘고추, 하늘국화, 하늘나리, 하늘말나리, 하늘매발톱, 하늘타리, 하수오, 하와이무궁화, 하우스릭, 하이쏘피폴리아쿠페아, 학자스민 등의 다양한 식물들 이름이 보인다.

하늘을 향해 꽃이 피기 때문에 하늘나리라고 말한다. 흔히 뇌백합, 산단, 산단화라고도 한다.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게 일반적이며, 어린 순과 인경을 식용하며, 한방에서 인경을 자양, 강장, 종기, 건위 등에 약재료로 사용된다고도 한다.

이렇게 리스트 항목에서 식물 이름을 찾아볼 수 있지만 식물이름검색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다. 조건검색을 통해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데, 필자가 몇가지를 검색해봤다.

단풍에 대해서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했더니, 네군도단풍, 단풍고사리삼, 단풍나무, 단풍마, 단풍석위, 단풍잎부용, 단풍제라늄, 단풍철쭉, 단풍취, 당단풍나무, 돌단풍 등이 보인다.

단풍나무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우리나라 고유의 나무다. 단풍은 가을에 붉게 물들기 때문에 단풍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북한에서는 색단풍나무라고 부르고, 우리나라에서는 단풍나무, 제주도에서는 가레쑥이라고 말한다. 이와 이렇게 된거 단풍마에 대해서도 찾아봤다. 단풍마는 국화마라고하며, 한방에서 뿌리줄기를 천산룡이라는 약재로 사용되었다.

어혈이 엉기어 뭉친 증세에 술에 담그거나 복용하고, 어혈 때문에 생긴 관상 동맥 장애에 사용된다. 전국의 산야지 풀밭에서 자라며, 한국에서는 제주, 경남, 충남, 강원, 경기, 평북, 일본등에서 분포되어 있다.

2. 식물 사진 검색 후기

식물 사진과 이름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어플 앱이 존재해서 정말 편리했다. 앞으로 산행중에 궁금한 식물들이나 나무들이 보인다면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아직 등산 초보이고, 식물종류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식물 사전을 챙겨다니면서 여행할 수도 없는노릇인데, 이렇게 편리하게 앱을 설치함으로써 사진과 식물들에 대한 설명을 꼼꼼하게 해줘서 고맙게 생각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