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ctiveBridgeES 보이스아이 메이커 정체 및 삭제, 제거 방법

WSActiveBridgeES 프로그램은 voiceye maker(보이스아이 메이커)라는 것이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보이스아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써 시각장애인의 인쇄물 정보 접근을 위한 새로운 소통의 수단으로 점자, 음성 변환용 코드에 지정된 텍스트 정보를 음성으로 제공해 주는 솔루션이다.

WSActiveBridgeES, VOICEYE Maker for ReportViewer는 아마도 공공기관, 지자체, 금융권에 접속했을 당시 설치된 프로그램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공공기관에서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처방전, 세금고지서등을 출력할때 사용되며, 지자체에서는 각종 소식지에 첨부된 것이다.

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등에 접속했을 당시 설치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장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voiceye.com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면 될 것 같다. 고밀도의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하여 신분증이나 카드, Data들을 스캔하고 읽어들이는 역할을 하며, 주로 관공서나 공공기관,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보안프로그램들을 설치하다 보면 같이 설치 되는 경우가 많다.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면 될 것 같다. 고밀도의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하여 신분증이나 카드, Data들을 스캔하고 읽어들이는 역할을 하며, 주로 관공서나 공공기관,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보안프로그램들을 설치하다 보면 같이 설치 되는 경우가 많다.

결론적으로는 악성코드가 아니며, 삭제해도 무방하다. 다만, 또 다시 관공서나 공공기관등 방문했을때 설치가 다시 되기 때문에 삭제하지 않고, 나두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WSActiveBridgeES voiceye maker(보이스아이 메이커) 삭제방법

[윈도우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 -> WSActiveBridgeES, VOICEYE Maker for ReportViewer] 선택해서 제거버튼을 클릭하면 삭제 된다.

또 다른 방법은 [윈도우키 ->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WSActiveBridgeES, VOICEYE Maker for ReportViewer] 선택해서 제거 하면 삭제가 된다.

다시한번 이야기하지만 악성코드가 아니며 윈도우10 성능을 하락시키지는 않는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고 싶다면 삭제해도 무방하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